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 20℃
    • 맑음

다함께 만드는 청양, 더불어 행복한 미래

청양군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청양군, 첫 조직개편 ‘윤곽’... 키워드는 ‘일하는 조직, 농업비중 높여’ 게시판 상세보기 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표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정보제공
제목 청양군, 첫 조직개편 ‘윤곽’... 키워드는 ‘일하는 조직, 농업비중 높여’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11-02 조회 1524
첨부 jpg 파일명 : 1030 청양군 정례브리핑.jpg 1030 청양군 정례브리핑.jpg  [3.753 mbyte] 바로가기
?atchFileId=FILE_000000000131351&fileSn=0 1030 청양군 정례브리핑.jpg
- 미래전략과, 농촌공동체과 신설, 2과-3팀 늘어 8명 증가
- 30일, 김기준 부군수 언론브리핑서 밝혀

민선7기 김돈곤 군수의 청양군정의 첫 번째 조직개편안이 윤곽을 드러냈다.

취임 후 처음 추진하는 이번 조직개편 방향은 푸드플랜, 주민자치, 특화관광, 산업유치, 인구정책 등 국ㆍ도ㆍ군정 주요 역점 및 공약사업을 체계적이고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뒷받침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직제는 기존 3실 10과에서 3실 12과로 2과가 늘어나고 정원은 596명에서 8명 증가해 604명으로 계획됐다.

청양군이 발표한 조직개편안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국정시책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과 도ㆍ군정 주요 핵심전략사업 및 공약사항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전담부서로써 ‘미래전략과’ 신설이다

미래전략과에는 인구감소 대비 정책 강화를 위해 인구청년정책팀, 지역수요에 맞는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중소기업 유치를 담당할 기업산단팀, 중·장기적인 관광정책기능을 강화하는 특화관광팀이 배치된다.

이와 더불어 농업지원과는 농업정책과와 농촌공동체과로 분리해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농업정책과는 농업의 정책ㆍ지원업무를 강화하고 농촌공동체과는 주민자치, 마을만들기 사업, 농촌개발 지원조직통합을 통한 농촌공동체를 활성화한다.

특히, 푸드플랜 및 공공급식의 생산ㆍ가공ㆍ유통 일원화로 안전한 지역순환 먹거리 체계를 구축해 청양의 미래 100년 먹거리 산업을 발굴하는 동시에 수요자 중심 행정을 펼칠 방침이다.

또 신규ㆍ강화ㆍ지속적인 민원증가 예상되는 사업에 대하여 팀 신설 및 인력을 증원하고, 팀 통ㆍ폐합 및 팀 명칭 변경을 통한 조직의 유연성과 효율성 극대화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수립을 위하여 기업산단 팀장과 특화관광팀장은 개방형 직위로 공모하는 한편, 정책역량 및 언론홍보 강화를 위해 정책홍보분야에 전문 인력을 채용해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제고에 나선다.

김기준 부군수는 “이번 조직개편은 군정 주요핵심과제 수행과 민선7기 청양군 핵심 공약사업에 중점을 두고 일하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개편했다”며 “조직개편을 통해 행정수요자인 군민과 함께 소통·공감하고 군민에게 더욱더 신뢰 받는 군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조직개편안은 11월 초 입법 예고할 예정이며, 의회의 동의를 거쳐 12월 중 자치법규 공포를 통해 2019년 1월 청양군 정기인사에 반영할 계획이다.

담당 : 행정지원과 행정팀 ☎ 940-2753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기획감사실이(가) 창작한 청양군, 첫 조직개편 ‘윤곽’... 키워드는 ‘일하는 조직, 농업비중 높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담당자 :
박선영
연락처 :
041-940-2056
최종수정일 :
2024-04-11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메뉴가 명확하게 구분되는가 / 화면구성이 보기 편리한가 / 응답속도가 적정한가